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영 초급 강습 13일차 | 화목반

건강

by 과객님 2022. 11. 20. 11:07

본문

반응형

Photo by Marcus Ng on Unsplash

 

수영 2개월차의 4일차 수업을 하고 왔다. 누적으로는 13회차 수업.

우선은 종아리와 어깨뒤의 근육통으로 가만히 있기가 힘들다. 밥도 힘들게 꾸역꾸역 먹고, 책상에 앉아있는데 완전히 고되다. 어제 필라테스를 하체위주로 집중적으로 해서 더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우선은 너무 데다. 온몸의 근육통. 팔 뒤도 아프고. 여기저기 난리남. 평생 운동하지 않은 사람이 운동 시작하면서 처음 느껴보는 전신의 근육통.

기이한 경험이다. 포기하지 않아야 하는데, 벌써부터 걱정된다.

13일차 진행한 수업 프로그

시작체조 5분

키판들고 등에 머 차고 발차기 하면서 앞으로 음파음파 10분

-> 음파음파 하고 다시 물에 들어가면 멈춘다 -> 앞으로 가지 않는다 -> 고개를 옆으로 돌려보았는데 연속동작은 안된다 -> 어제보다 조금더 멀리 가는 느낌이다.

키판에 양팔 올려서 팔 돌리기 하면서 발차기 20분

-> 앞으로 간다 -> 숨쉬기도 된다 -> 반바퀴 완주 했다 -> 숨 차다 -> 반에 반도 못간다 -> 심장이 터질거 같다 -> 다시 반바퀴 완주 했다 -> 심장이 다시 터질듯 하다

키판 없이 팔 돌리기 하면서 발차기 10분

-> 처음은 앞으로 쭉 나갔다 -> 숨 쉴려고 고개를 돌렸는데 입이 밖에 있다 -> 숨을 쉬었다 -> 다시 고개를 돌렸는데 물속이다 -> 다시 돌렸는데 물 속이다 -> 계속 물속이다 -> 몸이 왼쪽으로 갔다가 오른쪽으로 갔다가 옆 레인으로 넘어 갈뻔 하다 -> 다시 가는데 앞으로 잘 안간다 -> 힘이 엄청 들어간다 -> 발차기도 안된다 -> 기력이 쇠하다.

걷기 5분

 

복습 10분

힘 빼고 둥둥 떠다니고 싶었으나 -> 둥둥 떠다니는것도 힘듬 -> 몸 여기저기 아픔 -> 강제 종료

 

오늘의 특이사항

회원 약 12명 정도 출석

갱신회원중 한명은 오늘도 보이지 않는다. 걱정이다.

종아리, 발목, 허벅지, 팔 앞, 팔 뒤, 어깨뒤, 어깨 앞, 왼쪽 오른쪽 등, 목뒤, 팔 아래등 아프다.

잠이 온다.

배가 고팠으나 많이 안들어 간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