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영 초급 강습 10일차 | 화목반

건강

by 과객님 2022. 11. 3. 14:41

본문

반응형

Photo by Marcus Ng on Unsplash

 

수영 2개월차의 2일차 수업 시작이다. 누적으로는 10회차 수업.

느낌 탓인지 힘이 좀 빠진듯 하다. 느리지만 옆으로 가기도 하고,

새로 오신분은 발차기 연습중인데, 나도 발차기 연습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놀라운것은 발차기를 안해도, 손을 젓지 않아도, 힘을 뺴니 앞으로 간다.

단, 발차기를 시작하거나, 손을 젓기 시작하면 가라앉는다. 특히 손.

10일차 진행한 수업 프로그램

시작체조 5분

키판들고 등에 머 차고 발차기 하면서 앞으로 음파음파 10분 -> 힘을 빼고 발차기를 하니 앞으로 느리지만 앞으로 가는데, 음파음파가 잘 안된다. -> 고개를 드니 그냥 가라앉거나 멈춘다 -> 멈춘상태에서 다시 가려고 하니, 몸이 앞으로 안간다. -> 땅에 섰다가 다시 가야지 앞으로 간다.

키판에 왼쪽 손얹고 등에 머 차고 옆으로 발차기 10분 -> 첫달에 완전히 가라 앉아서 못했는데, 오늘은 어쩐지 앞으로 간다. -> 왼쪽 팔을 쭉 뻗고, 머리를 왼쪽 팔에 붙이라는 선생님 말씀 때문인지, 세트라고 생각하라고 하신다. -> 느리긴 하지만 계속 간다. -> 입이 물속 물 바깥 왔다갔다 한다. -> 발이 물 속 어디쯤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앞으로 간다.

* 키판을 모두다 빼라고 하신다.

키판없이, 등에도 머 없이 발차기 하면서 왼팔 오른팔 돌리고 고개 옆으로 음파 20분 -> 키판잡고 있을때보다 속도는 더 나오는것 같다 -> 몸은 일단 떠 있는것 같다 ->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렸는데, 물속이다. 또 돌렸는데 또 물속이다 -> 빨리 돌리면 물 밖으로 나올수 있다고 하는데, 역시나 물 속이다. -> 정말 재빠르게 돌렸는데, 입이 반만큼 밖으로 나왔다. 숨쉴수는 없었다 -> 몸이 돌아가지 않고, 몸은 물속을 보고 있고, 팔만 앞뒤로 움직이는거 같다.

걷기 5분

오늘은 체력이 아직 남아서, 수업후 자습 30분 함

필라테스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 힘빼고 둥둥 떠 다님 30분 -> 둥둥 떠다니다가 발차기 하면 앞으로 조금더 나감 -> 둥둥 떠나니니 체력 소모가 거의 없는듯 -> 안 쉬고 계속 왔다갔다 함 -> 발차기를 하는데 옆에 누군가가 수영하면 방향이 휘청 휘청 함 -> 계속 떠다님 -> 더 떠다닐려다가 배고파서 자체 종료함

오늘의 특이사항

회원이 약 12명정도이다.

어제 온 신입회원중 1명 결석, 갱신회원중 2명 결석, 불안하다.

신입 회원님 발차기 잘 하신다. 자유수영을 오래 하셨다고 한다. 다행이다.

​오른쪽 어깨가 아프다.

생각해보니 레인 중간에 멈출때 레인 줄 잡을려고 버둥버둥 해서 어깨가 아플수도 있겠다.

첫달에 안되던 옆으로 가기가 오늘은 천천히 가지만 된다.

물에 떠 있어도 힘 빼니까 앞으로 간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