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에서 미팅이 끝날떄에는 매번 속이 타 들어가서 알콜로 바로 식혀주지 않으면 불 타버려서 살아서 집으로 오지 못한다. 그중에서 뜨끈뜨끈한 수육이 생각날떄면 1순위로 고민없이 방문하는곳이 바로 여기 남죽한우곰탕이다. 내가 좋아하는 한우 수육이 그것도 베스트로 좋아하는 양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고, 안동소주 또는 일품진로가 준비되어 있어, 신속히 식혀주기에 이만한 집이 없다.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는 이 집의 장점을 제대로 느끼기는 힘든데, 간략하게 생각나는 장점만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제대로 삶은 양 위주의 한우 수육
일품진로(예전엔 안동소주)
뮤직 선곡
장점에 뮤직이 들어가 있다. 장점으로 들어가기 쉽지 않은 항목인데. 설명하기가 참 어렵다. 선곡은 개인 취향이므로.. 개인적으로 느끼는 배경을 간단히 설명하면, 오전 또는 저녁은 부모님이, 오후에는 따님이 운영 하신다. 내가 방문하는 시간은 주로 오후이므로, 그떄 선곡은 따님 스타일인데..음. 머랄까. 타들어간 가슴이 금새 식혀지고, 마음이 매우 차분해진다. 기본이 좋아진단 말이지. 몇시간 음악듣고, 수육 먹고, 소주 먹고 나면, 미팅 결과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이런 집이 또 얼마나 있을까. 음식은 기본이고. 강력 추천 하고 싶다. 미팅후 속 타들어갈떄는 남죽한우곰탕으로. 기본정보다.
기본정보
이름 : 남죽한우곰탕 상암DMC본점
전화 : 070-7543-4354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54길 25 상암DMC푸르지오시티 1층
주메뉴 : 한우 수육, 소머리 수육, 한우 곰탕, 양곰탕
시간 : 6시~22시 (아침식사도 가능)
주차 : 건물내 공용 주차
화장실 : 건물내 공용 화장실, 남여 구분 (비밀번호 가져가야 함)
이날은 비가 조금씩 내리는 날이었고, 수육 위주로 먹은듯하고, 사진을 올려 기억을 남겨본다.
일품진로, 이 시리즈는 다른 일픔진로보다 병이 더 이쁘듯. 뚜꼉도 반짝반짝 하고.
우선 한우 수육 먼저. 까만 양들이 보인다. 개인적으로 양을 매우 좋아한다. 쫄깃.
그릇들이 모두 놋그릇이다. 앞접시도 놋그릇. 곰탕 그릇도 놋그릇. 제대로 느낌.
수육을 먹다가 중간중간 눌지 않게 부으면 됨. 색깔 매우 뽀얗다.
서비스로 주신 육전. 육전의 내공이 어마어마 하고. 고기 쫄깃. 소스는 왜이리 또 맛있어. 반찬들 안먹어봐도 느낌 옴. 맛난다고 봄.
추가로 먹은 소머리 수육. 엄청 푸짐함. 계속 마실수 있음.
*주문순서(2인기준) 및 예산
1) 수육(중) 35,000원 (정확하지 않음)
2) 머리고기 추가 10,000원
3) 일품진로 28,000원 (정확하지 않음)
4) 공기밥 1,000원
----------------------------------------------------
예산합계 약 74,000원
실제계산 약 74,000원(정확하지 않음)
----------------------------------------------------
*총평
품질 좋은 고기를 제대로 삶은 양과 양을 위주로 한 한우 수육, 일품진로, 잘 어울러지는 음악, 힘든 시간을 보낸후 제대로 힐링 하며 시간을 보낼수 있는 분위기 좋은 숨은 로컬 맛집. 개인적인 관점에서 보는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다. ^^
*장점
1) 제대로 삷은 한우 수육
2) 내공 있는 쉐프의 다양한 고 퀄리티 사이드 디쉬
3) 분위기 있는 음악
*단점
1) 아직 특별한 단점은 없는집
*주의 사항
비오는날 더 운치 있을듯
*한달내 재방문 가능성
100% (술 키핑하였음. 빨리 다시 가야함)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