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X 리조트 라세나 레스토랑 | 족살 버섯 전골 - 중 석식 | 문경 맛집

맛집

by 과객님 2023. 4. 22. 20:39

본문

반응형

문경에서 족살 전골이 유명하다고 한다. 리조트내 메뉴판에 따르면 70년대 탄광이 성행하던 시절, 고된 하루를 탄가루와 함께 씻어내려주던 문경 만의 독특한 음식 족살의 쫄깃함이 백미! 라고 나와 있다.

족살 버섯 전골

 

문경에서 유명한 전골 메뉴

돼지앞다리살로 시원한 국물이 특징

궁금해서 어떻게든 먹어볼려고 했는데 다행히 리조트내에서 팔고 있어서 주문했고, 주문하면서 족살이 무엇인지 여쭈어 보았더니 돼지 앞다리살로 만드는데 김치찌게 생각하면 편하다고 하셨다. 편하게 주문했다.

주문하고 먹어보니 경상도식 소고기 빨간 국이랑 육개장 그 중간쯤 맛이 느껴졌다. 국물은 시원하고 담백하지만 끝맛이 매우 깊었다. 이번에 문경와서 안먹어 봤으면 후회했을 음식이다. 족살 버섯 전골. 소주와 국물 좋아하시는 분은 경험해 보셨으면 한다.

실내 전경

라세나 레스토랑

테이블이 넓고 크다.

뷔페로 운영할때 쓰일 테이블인듯.


메뉴

라세나 레스토랑


음식 | 족살 버섯 전골 - 약돌돼지

라세나 레스토랑

돼지앞다리살이 부드럽고, 미나리 향긋. 버섯들도 쫄깃. 배추와 노루궁뎅이버섯도 들어감. 국물 시~~ 원하다.

족살과 버슷 배추등을 국물과 함께 먹는데. 정말. 시원~~ 함.

총평

오래된 음식은 확실히 그만한 이유가 있음. 이때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맛. 먹기전에는 무언가 느끼할 거라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실제로 먹었을때 느끼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고, 담백하고 시원하면서, 쫄깃하고 속을 촥촥 채워 주는 맛이었음. 경상도식 소고기빨간국이랑 육개장, 삼계탕들이 느껴지는데,,,,, 말로 하기 참 어려운 맛임. 여튼 정말 시원하고 맛남. 문경 가면 또 먹을 예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