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첫주에 다우지수는 -0.3% S&P500지수 -1.5% 나스닥지수는 -4.5%나 하락했다. 여러가지 악재로 인해 어.어 하다가 손실이 느낌상으로 반토막 느낌이다. 그도 그런것이 하루에 -3%씩 나스닥지수가 빠지는것은 최근 1년간 처음 보는듯 해서 더 심장이 쫄깃쫄깃 해진 첫주였다. 불안한 마음을 뒤로하고, 한주동안은 거의 늘어져있다가, 오늘에서야 자료들을 다시 정리하고 미주미 단독 주말 라이브부터 시장흐름을 파악중이다. 우선 연초에 뉴스에서 자주나오고 있는 키워드는 이러한듯.
인플레이션
FOMC 파웰 매파 전환중
금리 인상 - 부채 상승
10년물 국채수익률 상승 1.77
오미크론 추가변이 발생 - 프랑스
전주 섹터별 변동상황. 에너지주와 금융주가 상승하고. 기술주 부동산주는 하락함.
금융주 에너지주 상승
10년물 국채수익률 상승
기술주 하락
부동산주 하락 by 금리(부채)인상
통계적으로 10년물 국채 수익률 상승시기에는 기술주가 하락하므로, 선뜻 손이 안가지만 금융주와 에너지주, 배당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하심
강의중 자주 언급된 종목은 아래와 같음
2022년은 배당주 관심
금융주
에너지주
DIVB 작년 SPY보다 수익률 좋음
BRK-B 기본
XOM 에너지주
MGK 장기투자
MSFT 최근 10% 하락
FORD 차 없어서 못팜
TSLA 댓글에서 자주언급
년초 5일 주가 상승/하락시 연간 주가 상승률 통계. 2008년은 -38%. 무섭다.
오늘 자주 언급된 DIVB.
마지막즈음에 언급된 MGK. 애플 구글 MS 페이스북 아마존이 약 50%
개인적으로 2022년 년초 포트폴리오 구성에 정말 많이 도움되었다. 전체 강의 링크는 아래에 첨부.
최근 기술주 하락에 따라 몇개의 개인보유 종목이 거의 반토막 중이다. 매도 해야 할지, 지켜봐야할지 고민중인 종목들이다. 2022년 포트폴리오를 1월에 재구성후 다시 업로드 예정. 올해도 즐겁게 투자하자.
SQ -44%
RBLX -28%
RIVN -25%
SHOP -21%
ADBE -12%
BST -10%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