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옥 전주본점 | 콩나물국밥 | 전주 과객 여행 맛집

국내여행

by 과객님 2023. 3. 12. 22:59

본문

반응형

전주에 오면 꼭 콩나물국밥을 먹어야 한다고 했는데, 사실 필자는 서울에서 매번 먹던 건조한 오징어를 곁들인 무색 무취의 콩나물국밥을 기억하던터라 시큰둥 한 상태였었다.

그러다 그래도 한번은 제대로 전주에서 가장 유명한 콩나물국밥을 먹어봐야 할것 같아서 찾아간 집. 현대옥 전주 본점 . 전주에만 20개가 넘는 지점이 있는데, 무려 본점이다. 한옥마을에서 네비를 틀고 구비구비 찾아서 찾아갔다. 11시 30분 정도 도착했는데, 대기 11번째다. 신기한 경험이다. 2층에서 대기하였고, 은행처럼 띵똥 번호가 올라오면 1층으로 내려가서 먹는 시스템이다. 사진들로 느낌을 공유 한다.

현대옥 전주 본점

전주에서 콩나물국밥으로 가장 유명한 집


개요

현대옥 전주본점

이름: 현대옥 전주본점

메뉴: 콩나물국밥

주소: 전북 전주시 와난구 화산천변2길 7-4

영업: 24시간 연중무휴

전화: 063-228-0020

화장실: 건물내 남녀구분

주차: 건물 앞 옆 약 100대 (내가 갔을때는 만차라 근처에 대충 주차함)

특징: 지금까지 먹던 콩나물국밥과는 완전 다른맛. 오징어 완전 탱글 맛남.

현대옥 전주본점 거리뷰 | 출처 네이버 지도


대기중 & 메뉴

현대옥 전주본점

번호표를 뽑고 2층에서 대기하다가 본인 번호가 띵똥 뜨면 1층으로 내려가면 된다. 2층은 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는중인듯 한데, 수 많은 사람들이 의자에 앉아서 대기중인데, 화장실도 있고, 메뉴들도 미리 볼수 있게 준비를 해두었다. 신경 많이 쓰신듯. 11개팀이 대기중이었는데 약 2-30분정도 기다린듯 하다.

현대옥 메뉴

남부시장식도 많이 드시고, 나는 정통직화식을 먹어보기로 함. 오징어 사리도 추가할 예정.

서울로 올라가는 길이라 사이드 메뉴를 시키지 못해 못내 아쉽다. 오징어 튀김. 순대. 아귀순살튀김.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너무 많다.

현대옥 부대 설명.

현대옥의 차별된 식자재

현대옥 전국 가맹점 현황. 현재 148개. 경기권에도 엄청 많다. 나는 무려 현대옥이 처음방문이고, 처음방문은 본점이다.

2인 이하 전광판. 3인 이상용 전광판이 따로 있다. 번호표도 심지어 따로 있음.

2인 이하용 번호표. 대기팀 11.


음식 주문

현대옥 전주본점 | 전통직화식 오징어사리 추가

전통직화식 콩나물국밥과 오징어사리를 추가하였다. 오징어사리가 3천원이라고 해서 기존에 먹던 무미건조한 딱딱한 오징어를 생각했었는데,,,진짜 오징어다. 완전 탱글탱글 쫄깃. 다음에 오면 큰오징어데침한접시를 꼭 먹고싶다.

메뉴주문서다 . 메뉴가 매우 많다. 먹고 싶은 메뉴가 너무 많았지만. 전통직화식과 오징어만 주문.

현대옥 설명지와 메뉴를 꽂을수 있는 나무 거치대.

콜 버튼이 있고, 수십장의 비닐로 테이블을 덮어 두었다.

기본 물이랑 세팅은 이 분이 가지고 오셨다. 김이랑 다 챙기고 확인 버튼을 꼭 눌러줘야만 돌아간다. 안누르면 안돌아가고 서있음.

기본 반찬 빨간 젓갈 갈색 나물 깍두기

김이 자체적으로 포장 되어 있음 맛난듯. 따로 판매도 함.

수저 모두 포장되어 있고, 냅킨은 갈색

깔끔하다 포장

음식 기다리는 동안 둘러본 실내 전경 . 서빙로봇이 들어갈수 있게 간격이 충분히 형성 되어있다.

전통직화식 콩나물 국밥이 도착. 신기하다. 처음보는 콩나물 국밥 비쥬얼이다. 계란이 탱글하고 국물맛은. 처음 먹어 보는 맛이다. 완전 맛나다. 이건 무슨맛.

오징어사리 추가. 이 오징어는 무엇. 진짜 오징어다. 탱글탱글. 안주로만 먹어도 막걸리 1-2병은 먹을거 같은데. 이게 3천원 밖에 하지않다니. 언듯 봐도 만원은 넘음.

앞접시. 현대옥.

총평

이때까지 먹었던 콩나물국밥은 콩나물국밥이 아니다. 전주까지 와서도 가볼려고 하지 않았던 나의 소극적인 태도를 반성하게 만들고 두손을 가지런하게 모을만큼 겸손하게 만든 현대옥 전주본점 콩나물국밥이다. 흔한말로 이 국밥은 정말 찐이다. 먹어보지 않고서는 콩나물국밥을 논하지 말자. 전주에 오면 반드시 필히 꼭 먹자. 새로운 세계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