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평 맛집] 금강막국수 - 막국수 수육 메밀전 도토리묵이 맛있는 가평에서 50년전통의 로컬 숨은 맛집

국내여행

by 과객님 2021. 10. 19. 12:34

본문

반응형

가평에서 일하고 있는 지인으로 부터 강추천받은 맛집이다. 그도 그런것이, 네비가 없고 사전 정보가 없다면 절대 방문하지 못할 동네어귀도 아닌 동네 안쪽에 꼭꼭 숨어 있는 아는 사람만 아는 그러한 로컬 맛집이다. 유사상호가 너무 많아서 전화번호로 네비를 찍었다.

나는 막국수를 좋아하지 않았다. 아니 맛을 잘 모른다. 내가 아는 막국수는 족발 시킬때 따라 오거나, 보쌈 배달 주문할때 서비스로 주는 뭉쳐지고 차가운 비빔국수도 아닌 비빔냉면도 아닌 묘한 그 중간 정도의 정체모를 갈색 국수의 이미지였다.

금강막국수를 방문해서 막국수를 먹어보고 나서, 나는 알았다. 수십년동안 먹은 막국수들은 막국수가 아니었다.

막국수를 무척이나 좋아한다는 사람들이(꽤 많았다) 침을 튀기면서 맛있는 집에 다녀왔네. 정말 맛있었다며, 엄지를 치켜 세웠을때, 나는 참 그들을 의심을 많이 했었지. 속으로는 무슨 맛으로 먹냐고 생각했지. 그러나 오늘 오전까지 내가 바보였다. 그들이 제대로 된 미식가였다. 이제 드디어 그 사람들을 존경한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 나도 이제 막국수를 좋아하게 되었다.

우선 기본적인 가게 정보다.

*기본 정보

이름 : 금강막국수

전화 : 031-584-8387 010-5238-4477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음동길 23

영업시간 : 11시 ~ 20시 (매주 수요일 휴무라고 네이버에 나오는데, 실제방문한 벽에는 목요일 휴무 로 바뀐다고 붙여져있다.)

화장실 : 식당밖 화장실 사용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 번호표 뽑고 -> 화장실 갔다가 -> 식당들어가면 동선 맞음)

주차 : 식당 앞 지상주차장 사용 , 널널함, 1주차장 약 10대, 2주차장 약 10대

주메뉴 : 막국수(특대를 많이 시키나보다), 수육, 메밀전, 도토리 묵

특징 : 50 년동안 오직 막국수만 판매해온 가평 원조 막국수 전문점, 비빔장과 국수면발의 완벽조화

 

*음식 정보

메뉴판에 있는 음식을 모두다 먹고 싶었으나, 역부족이있고, 내가 먹은 메뉴 위주로 설명할수 밖에 없다. 사진위주로 설명한다.

*주문순서(2인기준) 및 예산

1) 막국수 7,000원

2) 수육 20,000원

3) 메밀전 7,000원

4) 잣막걸리 4,000원

-----------------------------------------------

예산합계 약 38,000원

실제계산 약 38,000원 (추가한게 없다)

-----------------------------------------------

*총평

추천해준 지인에게 달려가 안아주고 싶은 심정이고, 막국수의 맛에 새롭게 눈을 뜨게 해준 르네상스 같은 맛집임.

개인적으로 보는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다. ^^

*장점

1) 잊을수 없는 인생 막국수

2)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매우 높은 사이드 메뉴들

3)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식당 분위기

*단점

1) 찾아가면서 계속 길을 의심하게 됨

2) 네비게이션이 상태가 안좋으면 산을 넘어서 오게됨 ( 내가 그랬음 )

3) 가는길 외에는 단점이 없는 집

*주의 사항

아난티에서 네비로 오른쪽으로 가는길로 나오면 산(좁고 높낮은길)을 넘어 오게됨. 다음엔 왼쪽으로 갈 예정

*한달내 재방문 가능성

200% (가평 오면 무조건 재방문 예정)

 

https://bluelinux.tistory.com/3

 

[가평 맛집] 설악한우마을 - 1++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느긋하게 구워먹을수 있고 진한 한우

가평은 거리적으로 장점이 있어서 매우 덜 피곤하고, 찾아보니 맛집도 많고 경치도 좋아 부담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인듯 하다. 웬지 여행은 비행기를 타거나 강원도 정도는 가야 여행이라고 생

bluelinux.tistory.com

https://bluelinux.tistory.com/25

 

[가평 맛집] 아난티 코드 ANANTI CHORD 후기2- 라포레 - 경치 좋은 곳에서 느긋하게 구름 보면서 먹기

아난티 코드에 일찍 도착한 관계로 배가 너무 고파서 우선 대표 레스토랑인 라포레로 갔다. 예약을 안해서 가장 좋은 자리로 앉지는 못했지만, 앉아서 구름도 보고, 높은 천장을 보면서 시원한

bluelinux.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